회원 로그인
SNS 로그인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듀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 에듀스(www.educe.co.kr), 공사잡(www.04job.co.kr), 아우란트(www.auland.org)를 통해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 또는 “개인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각각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1. 1. 에듀스 : www.educe.co.kr
1. 2. 공사잡 : www.04job.co.kr
1. 3. 아우란트 : www.auland.org
2.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ID를 부여 받은 개인 및 기업과 단체를 말하며, 교육정보를 홍보하고 수강생 모집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학교나 기타 교육기관은 교육기관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3. 통합회원 서비스 : “개인회원”이 “에듀스” “공사잡” “아우란트”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부여 받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로 위의 세 웹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ID(회원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임명한 사람을 말합니다.
7. 포인트 :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료 서비스에 이용되는 온라인 가상 화폐로, 회원이 “포인트 충전”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의 활동에 따라 회사에서 무료로 차등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8. 휴면회원 :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회원의 ID, 비밀번호 도용 방지를 위해) 연속하여 1년 동안 어떠한 단말에서도 서비스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아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을 말하며, 에듀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본인인증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개정)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 웹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또는 전자메일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단, 전자메일 혹은 SMS를 통해 개별 공지하는 경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변경된 이용약관의 효력은 약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해서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에듀스, 공사잡, 아우란트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에듀스, 공사잡, 아우란트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 버튼에 체크 후 회원인증 과정을 완료 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 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이용고객은 회원인증 방식(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여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전자메일 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 시 기재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도 포함)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경우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단,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 신청자의 책임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알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건의•제안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유료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5.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지닙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7.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8. 회사는 제 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이유로 피해 회원으로부터 게시중단 요청을 받을 경우 임시로 게시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ID를 타인이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이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원은 회사에 손해배상의 의무를 져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회사’ 홈페이지에 저작권이 있는 데이터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 유표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8. 에듀스 사이트 내의 컨텐츠는 개인이 학습용으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업체나 개인이 타인에게 교육이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사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별도의 계약을 통해 별도의 컨설팅 솔루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보 없이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 및 콘텐츠 등에 대해 게재권을 갖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콘텐츠에 대해 회사는 편집, 삭제, 제휴, 출판을 위해 가공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즉시 삭제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상업적 행위, 무단복제 및 배포하는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6. 이용자는 에듀스, 공사잡, 아우란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 항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약속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정보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및 광고수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웹사이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구분)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만 제공되며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로 구분됩니다.
1. 무료 서비스 : LIVE! 채용정보, 자기소개서 작성, 직무적성검사 후기 등 등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유료 서비스 : 합격자 자기소개서, 직무적성검사, 취업가이드북, 학습자료, 온라인강의 등 포인트로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시간과 작업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용 설비의 보수 및 증설로 인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이용자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1년 동안 어떠한 단말에서도 서비스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7일 전 통지)
4.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이하 “휴면 회원”)은 서비스 접속이 제한되며 지속적인 사용을 원할 경우 에듀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포인트, 쿠폰에 관한 규정)
1.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및 할인쿠폰을 회원의 활동이나 이벤트에 따라 비주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은 한 상품 구매 시 중복으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6. 유료 콘텐츠 구매 후 잔여 포인트는 금액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7.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자격이 상실된 경우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8.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 이며, 무료 포인트 지급 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추가)
9.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에듀스 충전 포인트는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경우 자동 소멸 됩니다.
10. 무료로 지급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구매한 온라인 콘텐츠는 환불 받을 수 없으며, 미사용 이라 하더라도 현금 환불 불가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개인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탈퇴 신청시 회원은 에듀스 패밀리사이트(에듀스+공사잡+아우란트)에서 동시 탈퇴됩니다. 단,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를 한 경우 1개월간 재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및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에 불이익을 주거나 기타 적절치 못한 정보를 등록한 회원의 경우 경고 조치 또는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된 회원은 6개월 동안 재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동의 없이 강제탈퇴 또는 서비스 중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로부터 6개월 동안 경고 2회를 받은 경우
·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경우
·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회사의 서비스를 고의적으로 방해한 경우
· 같은 아이디로 2명 이상이 사용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회사 또는 회원의 지적 저작권이 있는 정보를 무단으로 등록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타인에게 모욕적, 협박적, 혐오적인 내용들이 담긴 글을 전송, 게시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5. 회사와 회원의 계약이 해지될 경우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그 동안 보유한 포인트 및 쿠폰 등도 모두 삭제되어 복구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 사용한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요금 및 환불조건
제 19 조 (이용요금)
1.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하여 공지를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금액 적용일 최소 7일전(금액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단,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요금 결제수단)
1. 회원이 필요로 하는 유료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 수단으로 포인트를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문화상품권으로 구분됩니다.
제 21 조 (이용요금 이의신청)
1. 회원은 선납한 요금 등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환불 원칙)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2. 제 18조 4항에 따라 이용제한이 될 경우 요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3. 결제/입금이 완료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전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불 또는 동일금액의 타 서비스로 대체 처리하며, 이미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게는 환불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환불은 에듀스 환불정책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4.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해 소요되는 환불 비용(왕복 택배비 포함)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서적의 경우 소비자 보호원 및 공정거래위원회 규정 표준 약관에 근거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서적은 상품 외형 가치보다는 내용에 가치가 있으므로 상품을 받으시고 7일 이내에 등기우편 또는 일반택배 등을 통해 회사로 보내주시면 담당자의 확인 후 환불처리 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4 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데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동 회원이 제공한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동 회원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기타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월 40시간 이내의 일정한 서비스 점검에 관하여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점검 일정 등을 고지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점검시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는 보상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휴먼상태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데이터 삭제 등에 따른 손해를 입은 경우 책임이 없습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하며,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6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15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및 허용
0. 개인정보의 정의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을 말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에듀스는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때 이용자는 본인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에듀스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1) 회원제 서비스 제공과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등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을 위한 목적
: 연락처, 이메일 주소, 주소, 구직조건, 경력사항, 학력사항, 보유기술, 외국어 능력, 자격증, 직업, 회사명, 부서, 직책 등
3)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가입경로, 홈페이지, 이메일 주소, 메일 수신설정, 연락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 기록
4) 불량회원(에듀스 개인회원 이용약관 제 5장 18조 2항의 위반사유로 인한 계약해지나 이용제한 회원 및 기업회원 약관 제 5장 18조 2항 위반사유로 인한 계약해지나 이용제한, 중지, 콘텐츠 서비스 중지 조치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 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에듀스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필수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회원인증방식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원활한 정보제공 통로)
구분 | 이용목적 | 필수항목 | 선택항목 |
---|---|---|---|
개인회원 |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등서비스 이용 및 상담 | 성명,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휴대폰번호), ID,비밀번호,이메일 |
추천인ID,메일링설정서비스, SMS 수신설정, 가입경로 |
기업회원 | 성명, 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장 유선전화 및 주소, ID, 비밀번호, 이메일, 업종분류 | 주요사업내용,팩스번호, 홈페이지 주소, 사업장 주소, 메일링 설정 서비스, SMS 수신 설정, 가입경로 | |
교육회원 | 성명, 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ID, 비밀번호, 대학명, 부서명, 전화번호,이메일주소 | 팩스번호,홈페이지주소, 기관 주소, 가입경로, 메일링 설정 서비스, SMS 수신 설정 |
2) 스펙정보 등록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학교, 전공, 복수전공, 학점, 졸업년도, 어학성적, 자격증현황, 인턴현황, 연수 및 해외경험, 수상경험, 봉사활동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 이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기록, 결제기록
· 보존근거 : 회원가입 탈퇴 시 1개월간 재가입 불가정책에 따른 식별정보 보관
· 보존기간 : 1개월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항목 : 이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기록, 결제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1개월
상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에 관한 법률)- 회원가입을 탈퇴한 경우 1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 방법
에듀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 대상 및 목적
· 마지막 로그인 이후 12개월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 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 합니다.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는 경우에는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마지막 로그인 1년 경과 시점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회원은 1년 동안 어떠한 단말에서도 서비스에 접속(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30일 전 통지)
· 휴면 상태로 전환된 회원(이하 “휴면 회원”)은 서비스 접속이 제한되며 지속적인 사용을 원할 경우 에듀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를 통하여 휴면 상태 해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관리되며 재가입 유예기간 동안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탈퇴하신 날로부터 1개월 경과 후 파기됩니다.
단, 이 기간 동안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에듀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에듀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과 수정 및 삭제 방법
· 회원님은 언제든지 에듀스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수정(정정)할 수 있습니다.
· 에듀스 사이트에 접속 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에듀스는 본인여부를 확인 하여 진위를 확인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에듀스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탁대상자 : ㈜엘지유플러스
· 위탁업무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8.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 사용, 배포에 대한 사용자 선택 사항 및 금융관련 정보보호
· 회원님의 정보가 공유 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특정 서비스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 행사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예, 합격자인터뷰, 최종합격 이벤트,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 30%할인 등)
· 에듀스는 회원님의 동의나 허락 없이는 금융 관련 정보를 절대 매매 또는 대여 하지 않으며 보안 로그인인 SSL(Secure Socket Layer)산업계 표준을 사용합니다. (에듀스, 아우란트 사이트 적용/ 공사잡은 SSL미사용중)
9.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에듀스는 대기업 및 우수중소기업 취업을 위한 리크루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의 회원가입은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울러 회원가입 등을 통해 동의하신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로그인 하신 후 홈페이지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ID 삭제)는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회원정보관리>회원탈퇴』 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동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0. 게시물 관리
에듀스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성 게시물 (예 : 특정사이트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이나 타인을 비방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글
· 동의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 에듀스의 저작권 및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허위 사실로 특정 기업의 영업방해 및 소속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에듀스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으며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도용 시 대처방법
개인정보가 도용되었다고 판단되시면 에듀스 고객센터(master@educe.co.kr)로 즉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가 도용되었음이 확인되는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탈퇴처리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란
에듀스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에듀스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cookie)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께서 쿠키를 거부하시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cookie) 운용
에듀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에듀스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에듀스의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에듀스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 마케팅에 활용
· 구매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3. 링크
에듀스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에듀스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에듀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서비스 이용자가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 보호의 책임자와 담당자
에듀스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때에는 당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와 관리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온라인 사업본부 이메일 : master@educe.co.kr 팩스 : 02-923-7934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전창우 이메일 : cw_jeon@educe.co.kr 팩스 : 051-637-8805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추가, 삭제, 수정 고지 방법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에듀스가 개인정보 보호에 소홀하거나 노력이 불충분하다고 판단되시면, 언제든지 에듀스 고객센터로 알려주십시오. 충실한 답변을 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즉각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듀스 고객센터]
· 이메일 : master@educe.co.kr
· 팩스번호 : 02-923-7934
· 상담시간 : 10:0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12:00~14:00)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사이버경찰청 개인정보침해신고,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02-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
개인 정보 수집 및 허용
에듀스는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 때 이용자는 본인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에듀스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1) 회원제 서비스 제공과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등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을 위한 목적
: 연락처, 이메일 주소, 주소, 구직조건, 경력사항, 학력사항, 보유기술, 외국어 능력, 자격증, 직업, 회사명, 부서, 직책 등
3)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가입경로, 홈페이지, 이메일 주소, 메일 수신설정, 연락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4) 유료 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를 위한 목적 :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 정보, 휴대폰 번호
5) 불량회원(에듀스 개인회원 이용약관 제 5장 18조 2항의 위반사유로 인한 계약해지나 이용제한 회원 및 기업회원 약관 제 5장 18조 2항 위반사유로 인한 계약해지나 이용제한, 중지, 콘텐츠 서비스 중지 조치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에듀스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필수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회원인증방식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원활한 정보제공 통로)
①개인회원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ID, 비밀번호, 이메일
-선택항목: 추천인, 메일링 설정 서비스, SMS 수신 설정, 가입경로
② 기업회원
-필수항목: 성명, 성별, 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아이핀 인증정보(아이핀 고유식별번호), 안심체크 인증정보(유선전화, 주소), ID, 비밀번호, 이메일, 회사명, 업종분류,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선택항목: 메일링 설정 서비스, SMS 수신 설정, 주요사업내용, 홈페이지, 팩스, 가입경로
③ 교육기관회원
-필수항목: 기관종류, 성명, 성별, 휴대폰 인증정보(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아이핀 인증정보(아이핀 고유식별번호), 안심체크 인증정보(유선전화, 주소), ID, 비밀번호, 이메일, 대학, 부서명, 전화
-선택항목: 메일링 설정 서비스, SMS 수신 설정, 홈페이지, 팩스, 주소, 가입경로
2)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인확인 및 요금 결제)
①본인확인정보 :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② 요금결제정보 :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거래자 성명,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할부기간, 휴대폰정보
3) 스펙정보 등록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학교, 전공, 복수전공, 학점, 졸업연도, 어학성적, 자격증현황, 인턴현황, 연수 및 해외경험, 수상경험, 봉사활동
4)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개인정보 수집은 홈페이지,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의 방법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항목 : 이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기록, 결제기록
-보존근거 : 회원가입 탈퇴 시 1개월간 재가입 불가정책에 따른 식별정보 보관
-보존기간 : 1개월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항목 : 이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기록, 결제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1개월
상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에 관한 법률)
-회원가입을 탈퇴한 경우 1개월
학교 시험 · 교육
버퍼링이 자주 발생해서 끝까지 테스트를 할 수 없을땐 어떻게 하나요? 버퍼링이 자주 발생해서 끝까지 테스트를 할 수 없을땐 어떻게 하나요?버퍼링이 자주 발생해서 끝까지 테스트를 할 수 없을땐 어떻게 하나요?
A.
버퍼링 이 자주 나오는 경우는 인터넷 회선의 속도가 저하되어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확인하여 보시고 회선 사용량이 많은 시간을 피하여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으며 임시적으로 미디어 플레이어 상의 버퍼링 시간을 조절 함으로서 버퍼링의 빈도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에듀스에서는 서적 구매자를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듀스에서는 서적 구매자를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듀스에서는 서적 구매자를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듀스에서는 서적 구매자를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듀스에서는 서적 구매자를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다운로드 속도] 항목에서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합니다.에듀스 동영상 서비스별로 확보되어야 할 다운로드 속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동영상 : 최소 300 Kbps ~ 400 Kbps· 고화질동영상 : 700 Kbps 이상※ 평균적인 인터넷 속도는 2Mbps 이상이며, 1Mbps = 1000Kbps 입니다.
각종후기 등록 예시
SGI서울보증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전과 전문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곳, SGI]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환원하자. "는 제 인생의 모토입니다. 이를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SGI희망멘토링 6기에 참여하였고 아이들이 꿈을 찾고 성장하는 모습을 목격하였습니다. 학부시절 금융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왔기 때문에 나의 적성과 흥미를 살려 SGI서울보증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고, SGI와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입사 후에 지속가능금융을 추구하는 보증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ESG경영은 기업들에게 리스크 혹은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SGI서울보증도 현재 ESG경영, 녹색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가운데 앞으로는 지속가능금융이 세계적추세로 자리잡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녹색채권, 친환경기업들에 대한 보증을 더욱 늘리며 새로운 항로를 개척해나가는 도전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성장과정 중 어려움이 있었던 순간에 난관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대처했던 행동과 그렇게 행동한 이유를 설명하고, 결과를 통해 스스로 발전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청과 설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다]
학부시절 동기와 선배들과의 갈등을 경청을 통해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회에서는 학회 잡지 발간과 총회 뒷풀이를 위해 매달 2만원의 회비를 걷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뒷풀이를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회 잡지 발간을 위한 회비만 내야한다고 학회에 의견을 냈고, 그로인해 선배와의 갈등이 생겼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주장이 옳다고 생각하여 그들을 강하게 설득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회원들은 오랫동안 이어져온 학회비 체제를 바꾸려 하는 것을 맘에들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경청과 공감 없이 나의 의견만을 주장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태도를 바꿔 총무선배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며 공감한 결과 총무선배도 저에게 마음의 문을 열어 대화 끝에 학회비 이원화를 성공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소통에 있어 절차와 태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설득은 나의 의견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경청이 선행된 소통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SGI서울보증의 핵심가치[Customer(고객), Openness(소통), Responsibility(상생), Excellence(전문성)] 중 1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대해 본인이 SGI서울보증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핵심가치 세부사항 회사 홈페이지 참고
[상생 - 같이의 가치는 진심으로부터]
SGI의 상생의 가치는 "진심"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상생은 제가 추구하는 삶의 형태이기도 합니다. 저의 "진심"의 발자취가 두 가지 측면에서 SGI에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첫째, 책임의식을 가진 녹색금융 전문가 학부시절 기후변화 문제에 관심을 갖고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해 공부하고, 관련 연구 학부 RA로 조사연구에 참여해왔습니다. 탄소중립 이행기 속 녹색금융에 대한 저의 관심이 SGI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때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상생의 가치를 아는 사람 SGI희망멘토링 멘토로 활동하며 SGI의 상생의 가치를 몸소 느꼈습니다. 어릴 때 저도 대학생들의 교육봉사를 통해 과학실험을 해보고, 별을 보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환원하고자 저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SGI지역사회상생 활동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 자기소개서 등록 예시
SGI서울보증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전과 전문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곳, SGI]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환원하자. "는 제 인생의 모토입니다. 이를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SGI희망멘토링 6기에 참여하였고 아이들이 꿈을 찾고 성장하는 모습을 목격하였습니다. 학부시절 금융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왔기 때문에 나의 적성과 흥미를 살려 SGI서울보증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고, SGI와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입사 후에 지속가능금융을 추구하는 보증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ESG경영은 기업들에게 리스크 혹은 기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SGI서울보증도 현재 ESG경영, 녹색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가운데 앞으로는 지속가능금융이 세계적추세로 자리잡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녹색채권, 친환경기업들에 대한 보증을 더욱 늘리며 새로운 항로를 개척해나가는 도전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성장과정 중 어려움이 있었던 순간에 난관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대처했던 행동과 그렇게 행동한 이유를 설명하고, 결과를 통해 스스로 발전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청과 설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다]
학부시절 동기와 선배들과의 갈등을 경청을 통해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회에서는 학회 잡지 발간과 총회 뒷풀이를 위해 매달 2만원의 회비를 걷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뒷풀이를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회 잡지 발간을 위한 회비만 내야한다고 학회에 의견을 냈고, 그로인해 선배와의 갈등이 생겼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주장이 옳다고 생각하여 그들을 강하게 설득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회원들은 오랫동안 이어져온 학회비 체제를 바꾸려 하는 것을 맘에들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경청과 공감 없이 나의 의견만을 주장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태도를 바꿔 총무선배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며 공감한 결과 총무선배도 저에게 마음의 문을 열어 대화 끝에 학회비 이원화를 성공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소통에 있어 절차와 태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설득은 나의 의견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경청이 선행된 소통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SGI서울보증의 핵심가치[Customer(고객), Openness(소통), Responsibility(상생), Excellence(전문성)] 중 1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대해 본인이 SGI서울보증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핵심가치 세부사항 회사 홈페이지 참고
[상생 - 같이의 가치는 진심으로부터]
SGI의 상생의 가치는 "진심"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상생은 제가 추구하는 삶의 형태이기도 합니다. 저의 "진심"의 발자취가 두 가지 측면에서 SGI에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첫째, 책임의식을 가진 녹색금융 전문가 학부시절 기후변화 문제에 관심을 갖고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해 공부하고, 관련 연구 학부 RA로 조사연구에 참여해왔습니다. 탄소중립 이행기 속 녹색금융에 대한 저의 관심이 SGI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때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상생의 가치를 아는 사람 SGI희망멘토링 멘토로 활동하며 SGI의 상생의 가치를 몸소 느꼈습니다. 어릴 때 저도 대학생들의 교육봉사를 통해 과학실험을 해보고, 별을 보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환원하고자 저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SGI지역사회상생 활동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종 후기 등록
후기종류
혜택
기본형 요금제 적용 (1회)
지원기업
지원분야
인증파일 첨부
해당기업 합격 메일이나 SNS 인증샷 보유시에만 등록
작성예시 참조
제목
내용
주의사항
합격자 자기소개서 등록
등록 콘텐츠
혜택
고급형 요금제 적용 (1회)
지원기업
지원분야
근무형태
인증파일 첨부
해당기업 합격 메일이나 SNS 인증샷 보유시에만 등록
합격자
자기소개서
작성예시 참조
주의사항
저작권
보호안내
이용권 구매
결제금액
기본형
77,000 원
VAT
77,000 원
최종결제금액
77,000 원
기업검색
기업검색
SNS 로그인